금산 인삼 드시고 건강해지세요!
다음달 18일~27일까지 제29회 금산인삼축제 개최
2009-08-22 성재은 기자
인삼의 주산지 충남 금산군의 인삼을 널리 홍보하기 위한 '제29회 금산인삼축제'가 개최된다.
충남 금산군(군수 박동철)에 따르면 다음달 18일부터 27일까지 금산읍 중도리 금산인삼관 광장 및 인삼약초거리 일원에서 '제29회 금산인삼축제'가 개최된다.
또 이혈침과 사암침, 뜸, 소아한방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금산명의관'과, 지난해 인삼축제 때 인기를 끌었던 '건강체험관' 등 다양한 건강체험 프로그램이 추가 운영된다.
아울러 전국주니어마칭페스티벌, 전국대학생치어리더경연대회 등 '건강'을 주제로 한 새로운 경연프로그램이 개설되며 인삼을 즐길 수 있는 인삼 캐기, 인삼주 만들기, 약초 썰기 등 체험프로그램이 펼쳐질 계획이다.
양창엽 금산군 부군수는 “금산인삼축제는 산업축제이자 우리나라 대표축제인 만큼 실질적인 바이어들이 대거 참석한다”며 “금산 인삼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찬중 충남도의회 의원(금산, 자유선진당)은 “오는 2011년금산인삼세계엑스포를 앞둔 시점에서 이번 축제는 매우 의미가 깊다”며 “금산 인삼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향상시키 위해 도 차원의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