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주)한스아이디 업무협약 체결

“대학의 전문인력과 기업의 기술이 만나 시너지 기대”

2019-07-25     조홍기 기자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는 25일 실내건축 관련 기업인 ㈜한스아이디(대표 한기원)와 우수인력양성 및 인력지원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5일

실내건축 관련 기업인 ㈜한스아이디는 건양대학교 의료공간디자인학과와 현장실습, 학생취업연계, 산학공동연구과제 수행 등 활발한 산학교류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서울 소재 중소기업이다.

25일 오전 건양대 대전 메디컬캠퍼스 죽헌정보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우수인력양성 및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건양대 우수인력양성을 위한 장학금 2천만원 기탁, ㈜한스아이디 한기원 대표를 건축 분야 후학 양성을 위한 전문기업인교수로 위촉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건양대 K-LINC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 간 공동협력체계가 구축돼 정보교환 및 전문가 교류를 통한 기술개발, 연구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활용, 대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를 통한 전문 인력양성 등의 협력이 이루어지게 된다.

특히 이번 협약식은 실내건축공사 및 건설사업 분야의 핵심 기술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과 대학의 전문인력 자원이 결합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데 건양대의 의료기술/건축디자인 관련 인적자원 및 산업에 필요한 기초연구 역량과 ㈜한스아이디 기술력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협약식을 주관한 건양대학교 이원묵 총장은 “향후에도 ㈜한스아이디와 같이 성장잠재력을 가진 기업과의 활발한 산학교류 활동을 활발히 추진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경험을 제공함은 물론 취업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