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학 부의장 ‘천안웰빙식품엑스포’ 도 차원 지원 당부
유익환 도의원 등 5명 도정 및 교육행정 관련 5분 발언 나서
2009-09-02 성재은 기자
정 부의장은 또 금강살리기 선도사업에 참여한 지역업체 현황과 지역건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종합대책 및 도.시.군 개최 축제를 명품축제로 육성하기 위한 방안 등에 대해 질의했다.
교육사회위원회 유환준 위원장(연기1, 자유선진당)은 충남도 최대역점 과제인 세종시설치법 국회통과를 위해 도지사가 적극 정부에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농수산경제위원회 소속 박종근 도의원(부여1, 자유선진당)은 ‘프레 2010 대백제전’의 각기 다른 명칭을 지적, 도지사의 견해와 소견을 묻고 16개 시·군 중 종합문화예술회관이 없는 부여에 종합문화예술 회관 건립해 줄 것을 요구했다.
행정자치위원회 유익환 도의원(태안1, 자유선진당)은 허베이스피리트호 기름유출 사고의 피해배상 지연 사유와 신종인플루엔자에 대한 항바이러스제 확보 상황 및 대응책에 대해 질의했다.
행정자치위원회 황우성 도의원(연기2, 한나라당)은 4대강 살라기총 사업비 22조 2천억원 중 13%에 불과한 2조 9천억만이 금강살리기 사업에 투자되는 사유와 백제문화 유산과 연계한 지역발전 사업 및 사업 추진계획에 대해 질의했다.
또 기존 경부선 및 충북선을 이용한 천안~조치원~충북선이용~청주공항 노선을 수도권 전철 연계 방안 및 ‘충청선 산업철도 건설’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당부했다.
교육사회위원회 김성중 도의원(계룡1, 한나라당)은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시행에 따른 요양보호사의 보수 및 근무여건 개선대책과 계룡시 대실지구 도시개발 사업계획 관련 일조권 조망권 침해 우려에 대해 질의했다.
또 계룡지역 학부모들과 교직원들의 ‘논산·계룡교육청’ 명칭 변경 요구에 따른 대응책에 대해 질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