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학 부의장 ‘천안웰빙식품엑스포’ 도 차원 지원 당부

유익환 도의원 등 5명 도정 및 교육행정 관련 5분 발언 나서

2009-09-02     성재은 기자
충남도의회 정종학 부의장(천안4, 한나라당)이 2일 오전 열린 제22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발언에서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천안삼거리 일원에서 개최되는 ‘2009천안웰빙식품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도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정 부의장은 또 금강살리기 선도사업에 참여한 지역업체 현황과 지역건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종합대책 및 도.시.군 개최 축제를 명품축제로 육성하기 위한 방안 등에 대해 질의했다.

교육사회위원회 유환준 위원장(연기1, 자유선진당)은 충남도 최대역점 과제인 세종시설치법 국회통과를 위해 도지사가 적극 정부에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농수산경제위원회 소속 박종근 도의원(부여1, 자유선진당)은 ‘프레 2010 대백제전’의 각기 다른 명칭을 지적, 도지사의 견해와 소견을 묻고 16개 시·군 중 종합문화예술회관이 없는 부여에 종합문화예술 회관 건립해 줄 것을 요구했다.

행정자치위원회 유익환 도의원(태안1, 자유선진당)은 허베이스피리트호 기름유출 사고의 피해배상 지연 사유와 신종인플루엔자에 대한 항바이러스제 확보 상황 및 대응책에 대해 질의했다.

행정자치위원회 황우성 도의원(연기2, 한나라당)은 4대강 살라기총 사업비 22조 2천억원 중 13%에 불과한 2조 9천억만이 금강살리기 사업에 투자되는 사유와 백제문화 유산과 연계한 지역발전 사업 및 사업 추진계획에 대해 질의했다.

또 기존 경부선 및 충북선을 이용한 천안~조치원~충북선이용~청주공항 노선을 수도권 전철 연계 방안 및 ‘충청선 산업철도 건설’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당부했다.

교육사회위원회 김성중 도의원(계룡1, 한나라당)은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시행에 따른 요양보호사의 보수 및 근무여건 개선대책과 계룡시 대실지구 도시개발 사업계획 관련 일조권 조망권 침해 우려에 대해 질의했다.

또 계룡지역 학부모들과 교직원들의 ‘논산·계룡교육청’ 명칭 변경 요구에 따른 대응책에 대해 질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