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각 상임위원회 심의활동 상황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제2회 추경예산안 심사 등
2009-09-07 성재은 기자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은 공통적으로 1,350억의 기채를 발행, 이번 제2회 추경예산안을 편성한 만큼 경제살리기 및 일자리 창출, 도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예산이 효율적으로 배분되었는지를 중점으로 심사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 공무원교육원, 충남개발공사, 감사관, 충남발전연구원의 상반기 주요업무추진상황 보고 및 제2회 추경예산안 심의를 진행했다.
유익환 행자위 부위원장은 공무원교육원 교육시설 개선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설명 및 최근 이뤄진 주택공사와 토지공사의 통합으로 도청이전신도시 건설사업의 지분변동에 대해 질의했다. 또 도청이전신도기 건설사업 분양전망과 금년 11월까지 분양개시 가능 여부에 대해 집중 추궁했다.
정종학 부의장은 공무원교육원의 정예공무원 선발 방법 및 최직예정자 사회적응 프로그램과 해외어학연수 실시 현황에 대해 질의했다. 또 충남개발공사에 대해선 타 시·도 개발공사를 벤치마킹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지 여부와 천안 청당지구 공동주택사업 분양전망에 대해 질의했다.
교육사회위원회에서는 복지환경국 소관 상반기 주요업무추진 상황을 보고받고, 제2회 추경예산안 심의를 진행했다. 또 의원발의 된 ‘충청남도의로운도민등에대한예우및지원에관한조례안’및 ’충청남도빗물관리에관한조례안’을 심의했다.
또 지방의료원 적자해소 관련 인사교류와 임금동결 등 노사합의 후 어떠한 자구책을 강구하고 있는지, 보육원 아동관련 정책을 재검토할 용의가 있는지 집중 추궁했다.
홍성현 부위원장은 천안 신아원 후원금 횡령사건에 대한 처리상황과 예방대책에 대해 묻고 초·중·고등학교 학생 중 급식비를 내지 못하는 학생에 대한 도차원의 대책을 질의했다.
농수산경제위원회에서는 농림수산국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제2회 추경예산안 및 충청남도동물보호조례제정안을 심의했다.
송덕빈 위원장은 2009 역점시책을 무리 없이 추진한 관계 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하반기 업무추진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건설소방위원회에서는 종합건설사업소 및 백제문화권관리사업소 소관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받았다.
보고를 통해 김택수 종합건설사업소장은 “경기침체 속 건설공사 조기발주, 예산조기집행 및 하도급 공사대금 직접지급확대 등에 노력해 왔다”며 “건설경기 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하반기 업무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박국진 백제문화권관리사업소장은 “전체적인 업무가 87%의 추진률을 보이고 있다”며 “민자사업과 백제역사문화관 운영을 차질 없이 추진시키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