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대덕 마을교육공동체 동아리 공모
혁신교육지구 주체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마을교육공동체 저변 확대 기대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2019 대덕 마을교육공동체 동아리 공모’를 오는 16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동아리 공모는 마을교육공동체의 구성원인 청소년‧교직원‧마을교육활동가 등의 자발적 활동의지에 기반을 둔 다양한 주제의 동아리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대덕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본격 추진을 위한 참여주체를 발굴하고 이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신청대상은 대덕구 관내에 생활권을 두고 학술, 체육, 미술, 음악, 문학, 지역탐구 등 공모 성격에 부합하는 주제를 가지고 모인 5명 이상 동아리로, 영리를 위한 사업, 정치성이나 종교성을 띠는 사업, 동일사업으로 타 기관 등에 중복지원 받는 사업 등의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동아리는 신청서 등 관련 양식을 대덕구청 홈페이지(http://www.daedeok.go.kr)에서 내려 받아 작성하여 원본서류를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choch83@korea.kr)로도 스캔파일을 제출할 수 있으며, 문의는 대덕구 교육공동체과(☎ 042-608-6372, 6377)로 하면 된다.
최종 선정은 심사를 거쳐 9월 중 결정되며, 동아리 활동 기간은 보조금 지원 시부터 11월 29일까지이다.
총 사업비는 3,500만 원으로 동아리별 지원액은 사업의 규모 및 성격 등에 따라 차등 지급될 수 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대덕의 아이를 대덕이 키우는 대덕 혁신교육지구는 어느 한 주체의 노력이 아닌 청소년, 교직원, 마을교육활동가 등 다양한 교육주체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뿌리내릴 수 있다”며 “이번 첫 공모를 통해 대덕 마을교육공동체를 함께 만들어갈 주체들이 성장하며 참신한 사업을 선보이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덕구는 이번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마을교육공동체의 본격적인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교육, 직접 지원 등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