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2020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첫 발’

19일 오후 6시 사전선발 사업설명회 개최

2019-09-20     김용우 기자

한남대(총장 이덕훈) 한남사회혁신원은 지난 19일 한남대학교 56주년기념관 소회의실에서 ‘2020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사전선발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2020년

이날 설명회에서는 정기철 사업 총괄책임자와 40여명의 사전선발 참여자와 사업관계자가 참석했다. 본 선발에 앞선 사전선발 사업설명회임에도 불구하고 참석자들로 성황을 이루었다.

사전선발 사업설명회는 2019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소개, 본교의 창업팀 지원 및 혜택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졌으며 2020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사전선발 신청 자격 및 지원 방법에 대한 안내의 시간이 마련됐다. 더불어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정기철 육성사업 총괄책임자는 “한남대는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며 발전해 나가는 사회적경제 선도자 역할을 하고 있다. 창업인프라 및 전문지식,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끄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남대학교 한남사회혁신원은 2019년도부터 전국대학 최초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은 혁신적인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의지와 역량을 갖춘 예비 창업자를 선발하여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함에 그 뜻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