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해피데이 공감-소통 가족캠프 운영

2019년 드림스타트, 부모와 함께하는 가족캠프 운영

2019-10-07     최형순 기자

충남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지난 5일 폰타나 리조트에서 드림스타트 가족 40명을 대상으로 『오! 해피데이 공감-소통가족캠프』를 운영했다고 7일 밝혔다.

해피데이

이번 캠프는 드림스타트 가정의 부모와 아동 상호 간 자아 존중감을 향상 시키고 긍정적 관계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상담센터 강사로부터 부모와 자녀의 성격진단을 통한 부모역할 및 소통방법을 배우는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운동회, 음악활동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되어 바쁜 일상으로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했던 드림스타트 대상 가족들이 서로 소통하며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는 등 가족의 소중한 가치를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해피데이

박상길 여성가족과장은 “아이들 정서발달에 큰 도움이 되는 소통을 통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좋은 추억도 만들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해 드림스타트 가족들의 희망과 행복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해피데이

한편 서산시 드림스타트는 지역 취약계층 아동들에 대한 상담 및 가정방문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와 다양한 보건∙복지∙보육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어려운 가정의 아동들이 꿈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