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세계대백제전 성공 위해 차질 없이 준비하라

충남도의회 행자위, (재)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및 충남문화산업진흥원 행정사무감사 실시

2009-11-23     성재은 기자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이은태)가 (재)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감사에서 2010 세계 대백제전' 성공 개최를 위한 차질 없는 준비를 주문했다.

충남도의회 행자위는 23일 행정사무감사 2주차를 맞아 (재)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에 대한 감사를 진행했다.

유익환 부위원장(태안1, 자유선진)은 Pre 대백제전 취소 손실액과 이에 따른 대책에 대해 질의했다. 또 2010 세계 대백제전 행사 후 축소될 예정인 행사 주체와 규모에 따른 문제점에 대해 질의했다.

정종학 부의장(천안4, 한나라)은 2010 세계 대백제전의 경제적 효과와 입장권 판매 계획과 2010 세계 대백제전 행사와 관련된 국비추가 확보 계획에 대해 질의했다.

박정희 의원(비례, 자유선진)은 2010 세계 대백제전 시·군 참여 홍보 계획에 대해 질의하고 백제문화유산 디지털 복원 상영과 관련된 상세 설명을 요구했다.

황우성 도의원(연기2, 한나라)은 미흡한 대백제전 홍보 방안 마련과 금강살리기 사업 중 유람선 통합사업이 대백제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질의했다.

서중철 의원(비례,민주)은 대백제전 시·군참여 프로그램에 공주·부여·논산·당진 4개 시군이 제외된 사유에 대해 질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