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프라이드 동구 공직인재상 선포
2009-12-02 성재은 기자
이날 선포한 ‘프라이드 동구 공직인재상’은 기본좋은 변화 긍지높은 동구 건설의 구정목표 달성과 35만 동구시대를 이끌어갈 바람직한 공직자 상을 함축, 주민의 봉사자로서 800여 동구 공직자가 추구해야할 비전을 제시했다.
주민과 사회가 요구하는 품성을 표현한 슬로건인 '최고를 향한 열정 미래를 위한 도전'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보다 더 나은 미래 행정과 지역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공직자 상을 의미하고 있다.
또 구체적인 실천과제로 ▲상상력과 열린 마음을 가진 창의인 ▲끊임없이 연구하고 학습하는 전문인 ▲신뢰와 감동을 주는 봉사인 ▲성실을 바탕으로 공직윤리를 실천하는청렴인 등 4대 덕목을 선정하고 각 덕목마다 5개씩 20개의 실천 강령을 선포했다.
구는 ‘프라이드 동구 공직인재상’ 선포를 계기로 스스로 변화 발전하는 공직자상을 정립하고 이를 토대로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구정 참여와 협력을 이끌어 낸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청내 아침방송, 컴퓨터 바탕화면 및 스크린 세이버 제작 보급, 직원 소양교육, 신규 임용자 교육 등 반복적인 홍보 및 직원교육을 실시하고 객관적인 평가지표를 개발 매년 4대 덕목별 공직인재를 선발 표창하는 등 직원들의 공직인재상 내면화에 적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상병 행정지원과장은 “프라이드 동구 공직인재상은 기존의 추상적인 공직자상을 구체적인 정책목표와 실천목표로 명확하게 재정립함으로써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을 바로 잡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동구 800여 공직자는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공직자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