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진흥재단, 벤처캐피털 설명회 및 미니IR 개최

2층 VC라운지 오픈기념

2019-12-02     김용우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이하 특구재단)과 (재)벤처캐피털타운(대표 강택수)은 오는 3일 대덕비즈테크센터 2층에서 지역 벤처기업에게 수도권 벤처캐피털 정보공유와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자 ‘벤처캐피털 설명회 및 미니IR’을 개최한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현재 특구재단에서는 대덕비즈테크센터 2층에 VC라운지를 운영 중이며, 수도권 벤처캐피털이 지역 벤처기업과 투자미팅 장소로 활용하고자 한다.

특구재단은 지역 벤처기업에게 수도권 벤처캐피털과 투자유치에 필요한 시간, 비용을 절약함으로 다양한 펀딩 수요에 허브 역할로 거듭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지역의 많은 기업 대표가 참석해 수도권 벤처캐피털의 설명회(운영사 펀드, 투자방향 설명 등)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고, 지역투자활성화를 위해 지역 기업 2개사의 미니IR을 진행하는 자리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IR기업은 자사의 사업아이템의 개발과정 및 사업화 전략, 향후 계획 등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며 이날 벤처캐피털(KTB네트워크, 메가인베스트먼트, 코오롱인베스트먼트), 금융기관(하나은행, 신용보증기금)이 참석해 발표기업들의 IR 사업성 및 투자가능성을 심사할 예정이다.

VC라운지를 통해 지역 벤처기업 대상 벤처클리닉, 투자유치 IR 등 수도권 대비 열악한 지역 벤처투자 환경 개선 및 투자기회를 마련하고, 수도권 벤처캐피털에게 지역벤처기업에 대한 정보공유 및 상호 접촉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양성광 이사장은 “연구개발특구는 수도권 벤처캐피털과 지역 벤처기업간의 만남의 기회를 확대할 것이며, 수도권 대비 부족한 지역 벤처캐피털 투자유치 확대 등 지역사회의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