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기 대덕구청장, 연두방문 시작

2010-02-02     성재은 기자

정용기 대덕구청장이 2일 오정동을 시작으로 오는 11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동 주민센터 및 보건소 등 연두순방에 나섰다.

정용기 구청장은 이날 오전 오정동과 대화동주민센터를 차례로 방문하고 해당지역을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는 오정동 도시재개발사업과 대전1,2산업단지 리모델링 국책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주민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정 구청장은 오정동주민센터 방문에서 오정동 일원 187만㎡ 오정동 뉴타운식 도시재정비촉진사업을 설명하고 한남대교와 한남육교 등 도로망 확충을 통한 지역발전 비젼을 제시했다. 

이후 대화동주민센터에서는 대전 1,2산업단지 리모델링 사업과 관련, 향후 10년 동안 대화. 읍내동 지역에 1조원의 예산이 투입돼 친환경적인 첨단산업단지 조성 사업이 추진된다고 밝혔다.

정 구청장은 또 정부 건의사항으로 주민 생활권이 나뉜 신탄진과 오정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연축지구 개발과 도시철도 2호선과 관련, 호남선과 경부선 등 국철을 전철로 활용하는 방안을 건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각 동의 기관․단체장, 자생단체장 등 주민 1000여명을 초청해 구의 주요개발사업과 비전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구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정 구청장의 연두방문은 ▲3일 회덕동․비래동 ▲4일 송촌동․중리동 ▲5일 법1동․법2동 ▲8일 덕암동․목상동 ▲9일 신탄진동․석봉동 ▲10일 보건소․신탄진평생학습도서관 ▲11일 안산평생학습도서관으로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