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인정 대전시립중고등학교’ 3월 개교준비 박차
교직원 채용 후, 추가 학습자 모집을 위한 적극적이고 다양한 홍보 진행
배움의 시기를 놓친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대전시, 대전시교육청,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협력하여 설립한 학력인정 대전시립중고등학교(교장 신용)가 추가 학습자 모집 및 홍보 등 3월 개교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018년 10월 대전시교육협의회에서 결정한 학력인정 대전시립중고등학교의 설립을 위해 지난 1년간 관계기관과 전문가 및 각계각층의 의견수렴을 거쳐 왔다.
대전시와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3월 개교를 결정하고, 지난 1월 교직원을 채용하는 등 학교 운영을 준비해왔다.
현재, 채용된 교직원들이 대흥동 대림빌딩 18층에 마련된 임시교사에서 추가 학습자 모집을 위해 홍보에 힘쓰고 있다.
학습자는 중학교(1·2학년) 및 고등학교(1·2학년) 과정으로 구분하여 주간반과 야간반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 중이며, 각 과정 수료 시 졸업장을 받게 된다.
학력인정 대전시립중고등학교는 당초 3월 2일 개교식이 예정되어 있었으나,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및 확대 방지를 위해 2주 정도 개교를 연기하기로 결정하였다.
신용 교장은“다양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남은 기간 학습자 모집에 최선을 다하고, 3월 개교 준비에 박차를 가해 학교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성인학습자의 관심과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설립된 학교가 시민들의 꿈과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학력인정 대전시립중고등학교 추가 학습자 모집
: 중학교(1·2학년) 고등학교(1·2학년) *주간, 야간반 선택 지원
: ~정원 충족 시까지
: (34917) 대전시광역시 중구 보문로 246 대림빌딩 18층 학력인정 대전시립 중고등학교 교무실(임시교사), 방문 및 우편접수
: 주민등록등본, 최종학력증명서, 여권용 사진 2장 등 (편입생의 경우, 추가 서류제출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