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상의, 지역 우수기업에 취업할 청년 참여자 모집
지역 주도형 ‘세종시 중소기업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청년 참여자 모집 세종시 거주 만 39세 이하 미취업자 대상… 20명 선발해 관내 우수기업에 취업 연계 만 2년 이상 계속 근무할 경우, 청년 참여자에게 1,000만원 가량 인센티브 지원 혜택
2020-03-05 최형순 기자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 이하 세종상의)가 지역 주도형 일자리 지원사업으로 지난달 공모를 통해 20개 우수 기업에 대한 선발을 마친 가운데, 이들 기업에 취업할 청년 참여자를 모집한다.
세종상의는 “올해 신규로 실시하는 ‘세종시 중소기업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으로 지역 중소기업에 취업을 원하는 청년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의 활력을 제고하기 위한 일자리 지원사업으로,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이 관내 우수 중소기업에 취업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모집인원은 총 20명으로 현재 세종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상태의 만 39세 이하 청년이 대상이다. 타지역 거주자의 경우 근로시작일로부터 1개월 이내 세종시에 전입해 사업기간 동안 주민등록을 유지해야 한다.
청년 참여 지원자는 전공 및 업무분야 등을 고려해 기업에서 서류 및 면접전형을 통해 채용되며, 합격자는 4월 1일부터 근무를 시작하게 된다.
만 2년 이상 계속 근무할 경우, 해당 청년 참여자에게는 1년 간 1,000만원 가량의 인센티브 혜택이 지원된다. 단,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타 정부사업과의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오는 13일까지 세종상의 홈페이지 모집공고문을 통해 신청서 등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는 사업 담당자 ☎070-7780-243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