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행동강령 실천결의, 청렴이행 서약식

청렴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책 추진

2010-03-02     강청자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2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친절하고 투명한 청렴행정 실천을 다짐하는 “공직자 행동강령 실천결의 및 청렴이행 서약식”을 가졌다.

서약식에서는 직원 대표가 청렴실천을 다짐하는 선서를 하고 대덕구 630여 전 공직자가 작성한 청렴이행서약서를 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서약서에는 민원과 관련해 금품․향응․편의제공 안 받기  예산의 목적 외 사용 안하기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공직선거 관련 선거중립의무 준수 등 클린 대덕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대덕구는 이와 함께 청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키로하고  분기별 시행하는「청렴이행 확인의 날」을 실시, 민원처리시 주민만족도 및 비위사실 여부를 모니터링하는「청렴이행 확인제」확대시행, 인허가업무 담당직원들의 의무적으로 청렴교육을 이수해야 하는「청렴교육 의무이수제」를 운영하는 한편, 직원들의 청렴의식 향상을 위해 수시로 특별교육 과 부패예방 감찰활동을 실시하여 위반 공무원에 대해서는 책임을 물을 계획이다.

구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실시하는「2010 전국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 추진  친절하고 투명한 봉사행정을 정착시켜 구민에게 신뢰받는 공직풍토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