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게임 문화콘텐츠산업 전문인력양성
국․시비 전액 무상 시행, 맞춤형 교육과정
대전시 (시장 박성효 )와 대전문화산업진흥원 (원장 강병호) 은 신성장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는 문화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에 총력을 기울인다.
시와 대전문화산업진흥원에서는 한남대학교, 목원대학교, 한밭대학교, (주)시마스, (주)와토시스, (주)코어이엔티 등 산․학․관이 함께 차세대 문화 콘텐츠 산업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HD영상, 3D CG, 게임제작(iPHONE)분야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고용창출을 위하여 분야별 최고 전문가를 초빙한 맞춤형 인력양성교육을 실시한다.
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10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국비 지원사업’에 2개년도 연속 선정된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영상정보네트워크 구축사업’(총사업비 5.81억원 / 국비 4.47원, 시비 1.34억원)‘은 국․시비 전액 무상으로 시행되며 HD영상, 3D․CG, 게임제작(iPHONE)분야 각 과정별 5개월(20주) 교육기간으로 편성되어 있다.
맞춤형 교육과정 16주는 해당 업무를 위한 기본적인 개념의 이해에서 현업에서 활용 가능한 이론과 실무 기술을 학습, 현장형 교육으로 4주간 관련기업 연수를 통하여 생생한 현장 실무체험을 진행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콘텐츠개발 전문가 무료 양성교육 대상은 영화영상, 3D 및 디자인, 프로그래밍 관련 학과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와 취업 준비생들로 3개 과정별 25명씩을 선발하게 되며, 원서접수는 3. 2일부터 31일까지 문화산업진흥원에서 접수하고, 4월중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 75명을 대상으로 문화산업진흥원 등에서 맞춤형 무료 인재교육을 5. 3일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 최근 3D입체영상과 게임분야 등 문화콘텐츠산업은 미래의 먹거리 산업으로 국가적으로도 2012년 문화콘텐츠 5대강국을 목표로 전략적으로 육성을 추진하고 있는 분야로 전문인력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미래의 유망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지역의 관련학과 출신 및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 ”고 말했다.
지원신청서 및 포토폴리오 작성 등 자세한 사항은 (재)대전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 www.djacts.or.kr 또는 인현진 담당자(☎ 479-4141)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