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신청사, 친환경 건축물 예비인증 취득

2010-03-04     강청자 기자

충남도는 2012년 완공 예정인 충남도 신청사가 지난달 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으로부터『친환경 건축물 예비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금번 충남도가 취득한 최우수 친환경 건축물(Green Building) 예비인증은,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기조에 맞춰 건물옥상 녹화와 우수 및 중수도 설치, 신재생에너지 활용 등을 통해 에너지와 유지 관리비를 혁신적으로 절감하려는 것으로써 이를 통해 신청사는 대표적인 친환경 공공청사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

신청사는 이미 대전전파연구소에서 『초고속정보통신 특등급』과  국토해양부와 보건복지부에서『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 1등급』등 분야별 인증을 취득하였으며 현재 진행중인『건물 에너지효율 1등급』도 한국건설연구원에서 성능진단  위한 사전검토를 진행 중에 있어 이를 통과할 경우 전국 최초로 에너지효율분야의 예비인증을 받게 된다.

전병욱충남도 도청이전본부장은 “2012년도 입주시에 충남도청 신청사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친환경 건축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도청 신청사는 충남 홍성군 홍북면‧예산군 삽교읍 일원에 총 3,277억원이 투입되어 지상 7층(지하 2층)규모로 건립되며 지난해 7월 착공, 2012년말 완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