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대응, 유치원 교사 지원 방안 마련’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 교사 위한 온라인 학급운영 안내자료 개발 및 보급

2020-03-27     김용우 기자

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장영순)은 ‘유아 돌봄을 위한 교육자료 지원 서비스’에 이어, 코로나 19로 인한 긴 휴업으로 생긴 교육 공백 최소화를 위해, 지난 25일 유치원 교사를 위한 ‘온라인 학급 운영 안내자료’를 개발해 보급했다고 27일 밝혔다.

대전교육청사

‘유치원 교사를 위한 온라인 학급 운영 안내자료’는 휴업 기간 중 유치원 홈페이지와 알림장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가정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 자료로 온라인을 통해 유아와 학부모를 지원하는 방법과 예시가 담겨있다.

특히, 수록된 내용 중 ‘온라인 학급 운영 계획안’ 예시자료는 휴업 1일~5일차 까지의 활동 예시안을 상세히 안내해 현장 유치원 교사의 활용도를 높였다.

해당 자료는 대전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 탑재되어 있으며, 공문으로 현장에 안내되었다.

자료를 접한 한 유치원 교사는 “이러한 온라인 학급운영이 개학 이후 낯선 유치원 환경에 대한 유아의 빠른 적응에 도움이 될 것 같다 “라고 밝혔다.

장영순 원장은 “이번에 개발한 「유치원 교사를 위한 온라인 학급운영 안내서」는 온라인 개학인 논의되고 있는 이러한 시점에 유치원에 오지 못하는 유아와 담임 교사와의 효율적인 비대면 ‘만남’의 방법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