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대전서 사전투표...“청년들 스스로 미래 결정할 수 있는 선거”

10일 대전 중구 사전투표소 방문...사전투표 독려

2020-04-10     이성현 기자

4·15 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10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대전을 찾았다.

더불어민주당

이 대표는 이날 오전 부인 김정옥 여사와 함께 대전 중구 평생교육진흥원 보문산관 사전투표소(은행·선화동)를 찾아 투표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청년들의 사전투표를 독려했다.

그는 ”이번 총선은 지난 선거와 차원이 다른 선거“라며 ”19세 이상 청년들이 처음 투표에 참여하게 되는 아주 뜻깊은 해“라고 설명했다.

이어 ”OECD국가 중 가장 늦게 청년들에게 투표권이 주어졌는데, 그동안 부담이 많았지만 다행스럽게 채택돼 청년들이 자신들의 미래를 결정할 수 있는 투표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투표함에

그러면서 ”자신이 살아갈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것은 투표행위로 시작한다고 생각한다“며 ”오늘과 내일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라“고 했다.

또 ”와서 보니까 본 투표 때보다 혼잡하지 않고 코로나에 대한 여러 가지 사전대비를 선관위에서 잘 해주셔서 편안하게 투표할 수 있어 좋았다“며 ”본 투표 때는 줄도 서고 해야 하기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사전투표를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투표 분위기를 전했다.

한편 이날 대전 중구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후보도 부인 김미경씨와 함께 사전투표를 진행했다.

더불어민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