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양홍규 엇갈린 유세 마지막날 풍경

민주당 박범계 후보, 보은·옥천·영동·괴산 곽상언 후보 지원 유세 통합당 양홍규 후보, 지역구서 유세차·도보 유세 총력

2020-04-14     이성현 기자

대전의 정치 1번지 서구을 선거구의 21대 총선 마지막 날 후보간 유세 풍경이 엇갈린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끈다.

21대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후보는 총선 막판 지원 유세로 바쁜 모습을 보인 반면, 미래통합당 양홍규 후보는 지역 밀착 유세로 결이 다른 행보를 보였다.

14일 정치권에 따르면 민주당 박 후보는 이날 충북 보은·옥천·영동·괴산 선거구에 출마한 민주당 곽상언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섰다.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위인 곽 후보와 박 후보는 참여정부 시절부터 막역한 사이로 알려졌다. 율사 출신인 곽 후보와 박 후보는 과거 대전 둔산에서 같은 변호사 사무실에서 일하기도 했다.

박 후보는 곽 후보 유세차에 올라 충북 유권자의 곽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한 뒤, 지역으로 올라와 선거유세를 이어갔다.

반면 양 후보는 타 지역 선거구 지원유세 없이, 서구을 선거구를 지키며 유세차에 오르거나 도보로 이동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양 후보는 거리를 지나는 유권자에게 일일이 인사하며, “다시 희망 대한민국, 특별한 서구를 양홍규가 만들어 내겠다”고 지지를 당부했다.

또 둔산동 타임월드 백화점 앞 네거리에서 박종화 대전시의원 후보, 고현석 서구의원 후보와 함께 집중 유세를 진행했다.

양 후보 서구을 집중유세에는 선거운동원의 율동과 함께 양 후보의 가족들이 지원 유세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