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제71회 임시회 개회...조례안 등 19건의 안건 심사

김기재 의장,“긴급 재정 지원 정책 적기 실행, 농민 지원책 마련, 불산공장 입주 반대 의사표명 및 취소할 것” 당부

2020-04-28     최형순 기자

당진시의회(의장 김기재)가 28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7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제1차 본회의를 진행했다.

개회사

이번 임시회는 28 !~ 29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당진시의 주요 현안과 관련된 조례안과 동의안에 대해 심의 ‧ 의결할 계획이다.

세부안건으로는 총무위원회 소관의 ▲당진시 정책실명제 운영에 관한 조례안 외 12건, 산업건설위원회 소관의 ▲당진시 생활임금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5건 등 총 19건이다.

김기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애써주시는 의료진 및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긴급 재정 지원 정책을 적기에 실행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학교의 개학 연기로 인해 급식으로 납품되던 농산물의 판로가 막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을 위한 지원책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당진시의회는 석문국가산업단지의 불산공장 입주 반대 의사를 강력히 표명한 바 있으며, 입주 계획이 취소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집행부에 주문했다.

제1차 본회의에 이어 진행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에서는 오는 6월 11일부터 19일까지 실시될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의 위원장으로 임종억 의원이, 부위원장으로 최연숙 의원이 선출됐다.

한편 시의회는 코로나19의 지역 내 감염 차단을 막기 위해 시민들의 방청 신청을 받지 않고 인터넷 생중계를 통한 참관을 부탁했으며, 본회의 진행상황은 당진시의회 인터넷방송 홈페이지(http://27.101.65.53/)와 당진시의회 SNS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