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눈꽃축제 자원봉사자 교육
축제 행사장별 역할, 자원봉사자 준수사항 등
2010-04-14 강청자 기자
대전 유성구는 30일 개막되는 눈꽃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14일 오후 4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민방위교육장에서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열린 교육에서는 눈꽃축제 전반에 대한 소개와 함께 축제 행사장별 역할, 자원봉사자 준수사항, 행동요령 등 기본 소양교육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장인식 우송정보대 교수가 초빙강사로 나와 축제와 자원봉사의 역할, 자원봉사자의 자세 등 ‘자원봉사의 역할’이란 주제로 특강을 펼쳐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노은동 이정민씨는 “지난해에도 자원봉사자로 참여했지만 정말 기억에 남는 보람된 활동였다” 며 “올해에도 맡은 소임을 다해 유성을 전국에 알리는 첨병역할을 하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진동규 유성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는 지역주민을 비롯한 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친절봉사에 달려 있다” 며 “우리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축제의 주인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봉사활동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눈꽃축제에 참여하는 이들 자원봉사자들은 발맛사지 봉사, 눈꽃 쌀 방앗간 봉사 등 체험, 상설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 봉사활동을 벌이며 그밖에 교통안내, 행사장별 청결유지 등 축제도우미로 활동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