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정책에 청소년의 목소리 반영한다

아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제11기 위촉식 진행

2020-06-04     최형순 기자

아산시(시장 오세현)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는 4일 ‘2020년 아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제5조의2항) 및 아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규정에 따라 청소년의 목소리를 반영해가는 청소년참여기구로,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한 제도적 기구이다.

이번 위촉식은 코로나19로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행사 전후 소독 및 환기, 마스크착용, 발열확인, 손소독제 비치 등 철저한 관리하에 간소화 하여 진행됐다.

이날 청소년참여위원들은 위촉 후 시장과의 대화를 통해 올해의 포부와 활동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으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위촉식을 시작으로 △청소년 관련 전반에 관한 의견 제시 △전년도 정책 제안과제에 대한 모니터링 △청소년정책토론회 등의 활동을 자발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오세현 시장은 “앞으로도 아산시는 청소년참여위원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청소년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위원으로 활동하는 동안 아산시 발전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 고 말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용화고3 김유비)는 “아산시를 대표하는 청소년으로써 청소년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책을 많이 제안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