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지방의회 입법담당공무원 연찬회’를 개최

도.시.군 입법담당공무원의 정보공유통한 상생의 계기가 될 것

2010-05-12     강청자 기자

충남도의회사무처(처장: 임헌용)는 새로운 의회 개원준비와 의회운영 실무지식 습득을 위해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보령 한화콘도에서 ‘2010 지방의회 입법담당공무원 연찬회’를 개최한다.

와 시․군 지방의회 입법담당공무원 76명(도 33, 시군43)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연찬회는 새로 구성되는 지방의회 개원준비에 따른 입법 담당 공무원의 의정관련 전문지식 함양, 담당 공무원간의 정보교류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올해로 제5회째를 맞이하였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서우선(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장), 최민수(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수석전문위원), 안정애(법제처 알기쉬운 법령만들기 사업담당 국어전문가), 한지영(표현예술치료센터장)강사 초빙 ▲ 제9대 개원준비에 따른 의회운영 실무 ▲ 조례안 입법 및 심사 ▲ 알기 쉬운 법령만들기에 대한 강의 청취 및 의정활동 지원에 관한 자체 토론회, 각 담당관실 역할분담에 따른 협조사항 상호전달 등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상호간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전문가와 동료 공무원과의 토론 벌이게 되며 문제해결 방향 모색 및 연구주제 설정에 머리를 맞대게 된다. 또한,현장 경험사례 발표를 통해 교감을 나누게 되며 상황에 맞는 업무처리 방법도 논의될 예정이다.

담당 사무관은 “이번 연찬회는 도와 시․군 입법담당공무원들의 정보공유를 통한 상생의 계기가 될 것이며제9대 의회가 성공적으로 출범할 수 있는 훌륭한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는 평가를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