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우리 동네 리빙랩(Ⅰ) 발표회 개최
2020-06-12 김용우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LINC+사업단(단장 이영환) 지역협력비즈센터(센터장 이현국)가 지난 11일 대전 동구 공동체 지원센터에서 ‘우리 동네 리빙랩(Ⅰ)’ 발표회를 개최했다.
동구 공동체 지원센터(센터장 윤여동)와의 협력으로 진행된 이날 발표회는 지도교수인 이현국 지역협력비즈센터장과 참여 학생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한 학기동안 현장 전문가 특강 및 멘토링 운영을 통해, 현장에서 실제적으로 발생하는 지역문제에 부딪히고 해결 방안에 대해 고민한 결과물을 도출해냈다.
오는 2학기에는 결과물의 실현화를 위한 피드백 및 아이디어의 현장적용으로 운영된다는 계획이다.
지역협력비즈센터에 따르면, 우리 동네 리빙랩(Ⅰ)은 대전대학교 남문을 중심으로 지역 문제 발굴 및 해결 대안을 제시하기 위한 현장 탐구 지원 기반의 아이디어 공모전 프로그램이다.
지역 문제 해결에 이바지하고, 대학과 지속적인 상생 발전 도모가 주목적으로, 1학기부터 팀별 아이디어 개발과 팀별 지도로 운영되고 있다.
지역협력비즈센터장 이현국 교수는 “이번 우리 동네 리빙랩(Ⅰ) 프로그램을 통해 낙후 지역의 고질적인 문제 해결과 지역이 가지고 있는 강점 발굴 및 활성화에 일조하고, 대학의 일방적인 발전이 아닌 지역과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