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교육의원포럼 제2차 집행위원회 서울 개최
대한민국 국회, 아태 지역 교육 분야에서 주도적 역할 수행
2010-05-24 국회=김거수 기자
아태교육의원 포럼 제2차 집행위원회 회의가 대한민국 국회 주최 하에 2010년 5월 24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동 회의는 2008년 10월 UNESCO 주관 하에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아태지역 교육에 관한 의원회의’에서 아시아·태평양 교육발전을 위한 의회차원의 회의체로 창설 됐다.
금번 회의는 ‘모두를 위한 교육(Education For All;EFA)'이란 주제로 아태 지역 각국의 무상교육법안과 교육에 배정된 예산 확충을 위한 의회차원의 역할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EFA 달성을 위한 의회차원의 노력’이란 주제로 대한민국, 인도네시아 등 아태지역 7개국의 현황 및 실행전략 발표 및 토론한다.
이리나 보코바 UNESCO 사무총장이 참석하고, 유네스코 본부 및 아태지역 본부 측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동 회의에 대한 UNESCO 측의 관심이 크다.
아태지역 교육 분야 발전 방안 논의에서 대한민국 국회의 선도적 역할 수행 기대하며 아태교육의원포럼 집행위원회 회의 개최를 통하여 우리 국회는 의회간 교류의 틀 마련하고, 각국간 정책 대화를 주도할 예정이다.
한국의 교육발전 과정 및 교육관련 분야의 입법, 예산 등에 관한 경험을 공유하고, 교육 분야에서 ‘원조공여국’, ‘선도개발국’으로서의 위상을 제고 될 전망이다.
※ 붙 임 : 아태교육의원포럼 제2차집행위원회 회의 개최 개요
※ 문 의 : 국회사무처 홍보기획관실 (T. 788-3806)
국회사무처 국제국 미주과(T. 788-2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