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 원격수업 지원자료」 개발 및 보급

코로나 19 대응, 유치원 원격수업 지원 방안 마련

2020-06-26     김용우 기자

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장영순)은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른 유치원 현장을 지원하고 유치원 원격수업에 대비하기 위한 ‘유치원 원격수업 지원자료’를 개발하여 보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코로나

최근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대전시의 「고강도 생활속 거리두기」시행에 따라 모든 학교(유·초·중·고·특수) 전체 학생의 2/3이하 등교를 권고 하는 등 등교수업 조정 내용을 발표하고 학교내 밀집도를 낮추기 위한 실천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유치원 원격수업 지원자료’는 코로나19 확진자 및 접촉자 발생으로 인해 유치원이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거나, 고강도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에 따른 분산 등원 등을 하게 될 경우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유치원 원격수업자료이며 각 유치원의 실정에 맞게 수정이 용이하도록 개발되었다.

이번 자료는 유치원 교육과정의 생활주제에 따라 누리과정 5개 영역 및 필수교육 내용이 포함된 ‘주간놀이계획안(3개 주제, 6주 분량)’과 유치원 일과 형태의 슬라이드로 구성된 온라인 업로드용 ‘일일 놀이 안내자료(30일 분량)’로 구성되었다.

코로나

또한, ‘원격수업 지원을 위한 문화·예술 콘텐츠 및 사이트 안내’ 자료를 포함하여 유아들이 교실이나 가정에서 질 높은 문화·예술 콘텐츠를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유치원 원격수업 지원자료’는 대전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유치원 교사들이 손쉽게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장영순 원장은 ”다른 학교급에 비해 연령이 어린 유아들의 특성상 원격수업준비에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을 유치원 현장을 위해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이 원격수업의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유아교육 지원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자 노력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