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새로 개발한 콘텐츠 원격연수 시작

내PC알기, 그래픽제작활용, 엑셀2007활용, UCC제작활용 등

2010-06-01     강청자 기자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최재천)에서는 21세기 지식기반 사회에 적극 대처하기 위한 정보화 사업의 일환으로 초고속정보통신망을 구축, 원격연수운영관리시스템을 활용하여 9일부터 23일까지 교직원 및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파워포인트2007활용과정' 원격연수를 실시한다고 한다.

이 과정은 2009년에 새로 개발한 원격연수 콘텐츠 5종의 하나로 수업자료 제작에 기본이 되는 강좌로 교실수업개선에 효과적이며 내PC알기, 그래픽제작활용, 엑셀2007활용, UCC제작활용의 원격연수가 차례대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대전교육정보원에서 개설하는 프로그램은 정보화 사회에 필요한 ICT 소양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어 본래 계획인 기당 200명을 훨씬 넘어서서 '파워포인트2007활용과정'만해도 현재 253명이 신청 중이며 다른 연수도 많은 희망자가 신청을 마치고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원격연수는 오프라인 연수에 비해 예산 절감의 효과도 크고 연수로 인한 시․공간의 제약이나 수업결손 등을 해소할 수 있어 점점 선호도가 높아가고 있다고 한다.

대전교육정보원에서는 이러한 교직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질 좋은 원격연수용 콘텐츠를 개발․보급하고 있으며 나아가 교직원들의 정보활용능력을 향상시키고 교실수업개선에 기여, 미래교육의 중심이 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