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 RCY 회원 노인병원 봉사활동
청소후 거동이 불편하신 할아버지, 할머니들 위해 음식 수발
2010-06-22 강청자 기자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교장 노명철)의 RCY 회원들(회장 최민아 외 10명)은 19일 대전광역시립 한가족노인병원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청소후 거동이 불편하신 할아버지, 할머니들을 위해 음식 수발도 들고 말벗이 되어드리면서 짧은 시간이었지만 11명이 역할분담을 하여 성심성의껏 봉사를 했다.
RCY 회원들은 봉사활동이 끝나고 돌아서 나올 때 마음에 가득 보람이라는 선물을 받고 오는 느낌이라며 매우 흡족해 하면서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노인 병원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지난 5월 8일 한가족노인병원에서 실시되는 어버이날 기념행사에도 본교 RCY 회원들이 참가해 봉사활동을 실시, 이날 회원들은 문화 공연 관람할 때 어르신들이 병동에서 공연장으로 이동하실 때 휠체어를 밀어드리고 한가족홀 일일 카페에서 음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했다.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 노명철 교장은 “봉사는, 그 사회 구석구석에 미처 따라오지 못하는 사람들을 솔선하여 도움으로써 긍정적인 사회 공동체를 이루어나가도록 하는 것이다. 학생 스스로의 의지와 노력으로 봉사가 이루어졌을 때 학생들은 보람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봉사를 생활화하는 학생들은 보다 더 깊은 박애 정신과 긍정적인 사고를 지니게 될 것이고,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려는 실천력이 강화될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RCY 회원들의 노인 병원 봉사활동은 매우 격려할 만하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