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민선5기 구정목표 함께해요 행복유성

구방침. 맑고 투명한 행정, 함께하는 복지, 교육.문화중심 유성

2010-06-30     강청자 기자

대전 유성구가 민선5기를 맞아 구정목표와 구정 방침을 발표했다.

유성구의 구정목표는 “함께해요 행복유성” 으로 지방자치시대의 최고 핵심가치는 주민의 행복에 있으며, 주민참여는 지방자치의 생명이요,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인임을 자각하고 주인인 주민이 정책결정과 집행, 평가에 참여할 수 있는 정당한 권리를 보장하여 성공적인 지방자치를 구현하겠다는 의지와 자신감을 집약적으로 표현했다고 한다. 

또,건강하고 좋은 교육, 차별없고 보편적인 복지를 통하여 활력과 행복이 가득한 유성구를 만들어 가겠다는 큰 의지를 천명한것이라고 설명했다. 

구정방침으로는 맑고 투명한 행정, 함께하는 복지, 교육․문화중심 유성으로 정했다. 

▲맑고 투명한 행정은 주민참여와 공개를 대원칙으로 구정을 정직하고 깨끗하게 운영하여 신명나게 일하는 공직사회를 조성하고, 구민에게는 공정한 서비스 제공과 함께 알권리 보장으로 자긍심을 높여나감으로써 지역의 역량과 생산성을 극대화 하려는 것이라고 한다.

▲함께하는 복지는 사회적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의 고통을 적극적으로 해소함으로써 건강한 사회의 통합을 이루어 내고 꿈과 희망이 살아있는 복지공동체를 구축, 나눔의 시대정신을 올곧게 정립하여 모든 주민이 일상생활에서 높은 삶의 질을 향유할 수 있는 복지도시 실현에 있다.

▲교육․문화중심 유성은 21세기는 창의성이 국가발전을 견인하는 시대로 물질만능적인 토건중심 성장론에서 사람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겠다는 구정운영 의지 표명한 것으로 지역자원을 교육과 문화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소프트파워를 강화함으로써 구민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교육도시를 구현하고 문화유산의 가치 재창출과 다양한 문화콘텐츠 개발을 통한 살아있는 문화도시 유성의 위상정립해 나가는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