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가오초등학교 ‘좋은 부모 되기 교육’

‘책과 함께 똑똑한 아이, 행복한 가정 만들기’ 학부모 강좌 열려

2010-07-06     강청자 기자

대전가오초등학교(교장 성수자)는 6일 특별한 강좌를 열었다.

가오초등학교에 따르면 독서의 중요성이 강조되기는 하지만, 자녀의 독서교육을 어떻게 시켜야 할 지 막막해 하는 학부모들을 위하여 열린 ‘학부모 독서 교육’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유명 강사를 초청하여 학부모들에게 독서 교육을 위한 강좌를 연다는 것 이외에 특별한 점이 한 가지 더 있었다.

대전광역시에서 지원하는 ‘시민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 사회에서 우수 강좌를 무료로 해 준 것인데 대전시가 발전하는 데에는 시민의 힘이 크고, 시민의 힘은 훌륭한 부모와 우수한 자녀들에게서 나온다는 취지가 이 강좌를 더욱 의미 있게 했다.

‘책과 함께 똑똑한 자녀, 행복한 가정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 날 교육을 통해, 책 읽는 가정 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하였다.

대전가오초등학교 학부모들이 강좌에 높은 관심을 보여, 행사장에 빈자리가 없이 강좌가 진행, 강좌가 끝난 후 학부모들은 “가족이 함께 책을 읽음으로써 자녀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 주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수자 대전가오초등학교 교장은 2학기부터 실시되는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 대한 소개와 설명을 학부모들에게 전하여, 학부모들은 자녀 교육에 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