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2일 올해 두 번째 검정고시 실시

2020-08-20     최형순·이성현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22일 올해 두 번째 초·중·고졸 검정고시를 실시한다.

세종시교육청

앞서 시교육청은 검정고시 접수 공고를 내고 초졸 16명, 중졸 40명, 고졸 174명 등 총 229명의 응시자를 받았다.

응시자는 시험일 오전 8시 10분까지(1교시 이후 과목 응시자는 시험시간 10분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시험이 시작되면 입실이 금지된다.

또 수험표와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흑색볼펜(초졸), 컴퓨터용 수성사인펜(중졸·고졸), 아날로그 손목시계, 도시락(중졸·고졸)도 준비해야 한다.

입실 시에는 열화상카메라를 이용해 체온 체크를 실시하며, 당일 발열(37. 5℃) 또는 기침, 호흡곤란 등 호흡기증상 코로나19 유증상자의 경우는 응시가 제한 될 수 있다.

단 증상이 미비하고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문진표를 작성 한 후 별도 시험실에서 응시 할 수 있다.

모든 응시자는 시험 당일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입실 및 퇴실 시까지 계속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합격자는 다음 달 11일 시교육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의 고시·공고란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sje.go.kr)에 공고된 시험장소 및 응시자 유의사항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