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평생교육학습관, 9월 독서의 달 운영
2020-08-21 최형순·이성현 기자
세종시평생교육학습관이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달간 독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주요 행사는 이금이 작가의 ‘알로하, 나의 엄마들’, 이현 작가의 ‘푸른사자 와니니’ 등 작가 강연과 글 잘 쓰는 아이로 키우기 특강, 재즈 인문학 강연,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북 콘서트 등의 비대면 행사를 운영한다.
비대면 행사는 생중계(Zoom) 및 유튜브 녹화 방송으로 이뤄지며 이 중 생중계 특강은 24일부터 사전 전화 접수(☎ 044-410-1432)를 받을 예정이다.
또 우리도서관 홍보, 코로나극복 오행시 짓기, 방구석 독서캠페인, 집콕 책놀이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이벤트를 운영하고 선정된 이용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종합자료실에서는 행운의 포춘쿠키 증정 이벤트, 책이음 회원 본인인증 이벤트, 느린 우체통 등 이벤트와 내 심장은 작은 북 원화 전시회도 운영한다.
정영권 세종평생교육학습관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독서 문화행사를 통해 지친 심신을 치유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습관 누리집(https://www.sjle.go.kr)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부(☎ 044-410-1432)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