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성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지역경제와 농촌지역 발전 최선
임채성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은 24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비대면 ‘제1회 언론 브리핑’을 통해 “세종시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촌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26일 개회되는 제64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회의에서는 행정사무감사 결과 256건의 지적내용에 대한 조치계획과 2건의 의견청취, 그리고 총 14건의 조례 제․개정 안건 처리가 이루어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타개하고, 시민들이 다시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세종시와 우리 의회가 함께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의원들이 입법발의 한 조례 제․개정 7건은
첫 번째, 이태환 의장이 대표 발의한 '세종시 착한가격업소지원 및 관리에 관한 일부개정 조례안'은 시공무원과 산하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착한가격 지정업소 적극이용을 권장하도록 하였고, 시내버스 광고 등 홍보지원 할 수 있는 규정을 마련하는 것으로 지역물가안정에 기여 할것으로 판단된다.
두 번째, 이태환 의장이 대표 발의한 '세종시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조례 제정안'은 청년농업인 육성지원을 위하여 시장과 청년농업인의 책무, 그리고 지원에관한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교육, 전문인력 육성 등 세부사항들을 규정하여 농촌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세 번째, 상병헌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세종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점심시간 대에 주차 차량에 주차료를 면제할 수 있는 조항을 신설하는 내용이다.
네 번째, 노종용 부의장이 대표 발의한 '세종시 특화거리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상가 밀집지역에 건물식별 번호를 부여하고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추가로 규정하고 있다.
다섯 번째, 이태환 의장이 대표 발의한 '세종시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주민의 위생 편의와 안전한 화장실 문화를 제공하기 위하여,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예방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김원식 의회운영위원장은 '세종시 상수도 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상수도 개별사용량 요금징수를 위하여 조문을 세대별 계량기에서 개별 계량기로 명칭을 변경하고 산업단지를 대상 목록에 추가로 담았으며, 그밖에 불필요한 관급자재 범위를 삭제하는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