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전관광상품이노베이션’ 공모 작품 선정
‘두드림(Do Dream) 스쿨’ 등 10개작품 선정’
2010-07-23 김거수 기자
대전광역시는 ‘2010 대충청방문의 해’ 자체사업의 일환으로 공모한 대전관광상품 이노베이션 공모작에 대하여 지난 20일 심사를 거쳐 두드림(Do Dream) 스쿨 등 10개 작품을 선정했다.
본 공모전은 대충청방문의 해를 맞아 지난 5월 29일부터 7월 9일까지 공모한 81개 작품을 학계, 언론, 단체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첨단과학 2, 녹색웰빙 2, 휴양레저 3, 복합형 3개작품 등을 선정하고 오는 26일 시상식을 한다.
공모전 선정 내용은 첨단과학분야 ▲우수상 (주)사이언스컴의 ‘대전 상상 과학아카데미 에듀투어’ ▲장려상 (주)교육여행 행복한아이들의 ‘땅속에서 우주까지’ 이다.
녹색환경분야 ▲우수상 홍순금씨의 ‘Trail Mix’ ▲장려상 권종현씨의 ‘대전 슬로우 투어’ ▲장려상 강민지씨의 ‘대전올레유(Daejeon O'le U)’ 로 선정됐다.
휴양레저분야 ▲우수상 서점석씨의 ‘대전 원도심 갤러리 미술관람 및 쇼핑관광’ ▲장려상 최지연씨의 ‘근대건축문화체험’ 을 선정했다.
복합형분야 ▲최우수상 최상용씨의 ‘두드림 스쿨(Do Dream School)’ ▲우수상 박진석씨의 ‘ABC Tour’ ▲장려상 최현로씨의 ‘It's Daejeon Feel & Enjoy’ 이다.
시 관계자는 특히, 이번에 선정된 작품은 대전의 지역명소를 토대로 새롭고 독창성과 현실성 있는 작품으로 특화관광상품화를 실현시키기에 적합한 작품을 선정, 일부작품에 대하여는 하반기중에 시범투어 운영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