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청 English Drama Camp 실시

자발적인 참여 유도, 영어에 대한 학습의욕 고취

2010-07-27     강청자 기자

대전광역시서부교육청(교육장 이항기)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7월 26일부터 8월6일까지「 2010 대전서부헤르메스 English Drama Camp」를 대전건양대학교와 협력하여 실시한다고 밝혔다.

English Drama Camp는 방학 중 영어학습의 기회가 적은 도시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의 하나로 대전시서부교육청 관내 100명의 학생이 40시간씩 단기집중몰입영어 교육이 실시된다.

학생들을 5개의 수준으로 나누어 치킨리틀부터 오즈의 마법사에 이르기까지 각 작품과 관련된 Acting, 음악, Art&Craft, Script Reading, Physical Education 등 다양한 영역을 영어로 지도하며 특히 원어민 교수가 직접 지도하여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호응이 상당히 높다.

또한, 이 캠프는 학생들의 영어의사소통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모든 학생들에게 역할을 부여함으로써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 영어에 대한 학습의욕을 고취, 팀원 간의 화합과 건전한 경쟁력을 유발하도록해 나눔과 베품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서부교육청 황한봉 초등교육과장은 이번 문학 작품을 통해 다양한 영어 체험활동으로 외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영어 학습에 흥미를 느끼며 자신감을 가질 뿐 아니라 저소득 자녀에게 양질의 영어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영어격차 해소와 사교육비 경감에도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