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민원처리 만족도 명품

상반기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결과 88.6점으로 높은 점수 받아

2010-07-28     강청자 기자

대전시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2010년도 상반기 민원행정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민원인이 느끼는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2010년 상반기 신청한 민원처리건에 대해 민원인 90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안내 및 접근용이성, 민원업무 처리태도, 민원편의시책 추진 등 3개 분야 13개 항목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평균점수가 88.6점으로 매우 높은 수치를 보였다.

이번 결과는 지난번 만족도 조사결과보다 1점 향상, 여러가지 항목중에서도 ‘민원업무 처리태도’에 대한 만족도는 92 .2점으로 나타나 그 동안 서구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해 온 ‘고객감동 서비스 실현’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외에 민원실이 너무 덥다는 의견과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설치 등 다양한 건의사항도 제시됐다.

서구 관계자는 “만족도 조사결과에서 나타난 주민불편사항을 적극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인 친절교육과 업무연찬을 실시하고 전직원 이름표 착용 의무화, 전문민원상담실 운영, 민원처리결과 자문서비스 실시 등 다양한 민원편의시책도 발굴. 추진해 구민의 감성까지 배려하는 명품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