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동부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유아 프로그램

장애유아 위한 한단계 높은 특수교육서비스 지원 초석마련

2010-08-10     강청자 기자

대전광역시동부교육청(교육장 김창수)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8월 9일부터 20일까지 장애유아순회교육대상자를 위한 여름방학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여름방학프로그램은 장애유아 학부모의 다양한 교육적 요구를 수렴하여 장애유아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계획, 장애유아순회교육은 주1~2회로 학부모 및 장애유아의 교육적 요구에 따라 개별 수업, 그룹수업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여름방학프로그램은 주2회 오전과 오후 로 나누어 소그룹 형태의 수업이 진행, 또래장애유아와의 상호작용 증진, 사회성 향상, 대․소근육 발달을 목적으로 동화․동극활동, 조형․요리활동 및 신체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는 “여름방학기간동안 유치원이나 치료실이 방학을 하여 집에만 있게 되어 우리아이의 생활리듬이 달라지는데 이번 여름방학프로그램을 참가하게 되어 다행이네요. 그동안 장애유아순회교육은 일대일로 이루어졌으나 이번 방학프로그램은 소그룹으로 이루어져 다른 아이들과의 상호작용도 기대가 되요.” 라고 말했다.

특수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장애유아순회교육대상자를 위한 여름방학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의 다양한 교육적 요구 수렴 및 장애유아순회교육의 만족도를 높이며, 장애유아를 위한 한단계 높은 특수교육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초석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