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보건소 비대면 운동 영양 프로그램 운영...참가자 모집

2020-09-15     최형순·이성현 기자

세종시보건소가 비만을 예방하는 비대면 운동 영양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세종시보건소

15일 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시민이 지도자의 수업 과정을 영상으로 전송받아 전신스트레칭, 근력강화 등 운동 프로그램을 6주간 참여하며 온라인 영양 교육 및 상담이 함께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세종체력인증센터와 협력해 그동안 대면방식으로 이뤄졌던 운동수업을 비대면 프로그램을 이용해 진행한다.

참가 대상은 체지방률 여자 28%, 남자 20% 이상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시민으로 오는 25일까지 시 홈페이지(www.sejong.go.kr), 보건소 홈페이지, SNS를 통해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보건소는 프로그램 전·후 혈압, 공복혈당, 이상지질혈증, 복부둘레, 체성분 검사 등 기초 체력건강검사를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개인별 상담 및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홈페이지(health.sejong.go.kr) 공지사항 또는 세종시보건소 비만예방사업 담당자(☎ 044-301-2116)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가 진행되는 상황에 대면 건강증진 업무를 비대면 사업으로 전환해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 비대면 운동영양 프로그램으로 비만율을 낮추고 건강유지 및 증진의 계기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