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정부24·무인민원발급서비스 일시 중단

29일부터 6일간...보안성 강화 관련 작업 실시

2020-09-22     최형순·이성현 기자

추석 연휴기간 정부24와 무인민원발급기 등 온·오프라인 모든 민원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

시민들이

세종시는 오는 29일 오후 8시부터 10월 4일 자정까지 정부24 주민등록 관련 업무 27종 및 무인민원발급기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 중단은 행정안전부의 차세대 주민등록시스템 전환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연휴 기간 중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주민등록 전입·정정 신고 등에 관한 민원서류가 필요하다면 반드시 사전에 관련 서류를 발급받아 놓아야 한다.

김려수 자치분권과장은 “오는 10월 5일에는 연휴가 끝나 밀린 민원이 많은데다 시스템이 전환돼 주민센터 창구에 민원 혼잡이 예상된다”며 “민원인께서는 사전에 필요한 서류를 파악해 발급받아 추석 연휴기간 중 불편을 겪지 않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