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코로나 우울 극복 비대면 캠페인’ 진행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의 마음에 따뜻한 이불을 덮어주세요"

2020-09-24     조홍기 기자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청소년들의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비대면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음의이불’ 해시태그 챌린지와 4컷 만화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코로나

공주시청소년꿈창작소(관장 김민정)가 주관하는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해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학교폭력과 사이버폭력에 노출되지 않도록 응원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마음의이불’ 해시태그 챌린지는 SNS에 청소년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와 지정된 해시태그를 함께 게시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오는 25일 공주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이 첫 번째 메시지를 업로드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의 릴레이로 진행될 예정이다.

4컷 만화 공모전은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한 메시지를 4컷에 함축해 공주시청소년꿈창작소 홈페이지(gj0924.or.kr)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주시에 거주하는 만9세~만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주시청소년꿈창작소(☎ 041-881-092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손애경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이 따뜻한 응원의 글과 그림을 나누며 긍정적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비대면 프로그램이 개발‧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