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블로그기자단 대청호반길 팸투어 실시
‘국화향 마을길’과 ‘연꽃마을길’이 있는 6코스 답사
2010-09-02 김거수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염홍철)는 시 블로그 기자단을 초청해 4일 대청호반길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 블로그 기자단(20명)은 공식블로그 ‘나와유(I&YOU)의 오감만족 이야기’를 통해 시정의 다양한 분야에 걸쳐 포스팅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벌여옴으로써 온라인 시정홍보 활동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이날 실시되는 팸투어는 ‘국화향 마을길’과 ‘연꽃마을길’이 있는 6코스를 답사하게 되며 약 2시간 정도 소요, 대청호반길은 총 59km에 걸쳐 6개 주요코스(14개 세부코스)로 이루어져 저마다의 특색을 갖고 있으며, 대전 동구와 대덕구, 충북 청원군 등 에 걸쳐 있다.
대청호반길은 ‘2010 대충청방문의 해’를 맞아 대전광역시가 구상해 조성한 사업으로,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대청호를 활용해 볼거리와 즐길거리 그리고 토속적인 먹거리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앞으로 도시민의 피로를 풀어주고 활력을 높이는 웰빙길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중환 대전시 정책기획관은 2012년까지 총사업비 90억원을 추가로 투입해 대전과 충남‧북이 함께 참여하는 협력사업으로써 대청호반 전체 둘레길을 탐방로로 확대 조성하고 시민체험 프로그램도 개발하여 제주올레길, 지리산 둘레길 못지않게 전국에서 찾고 싶은 충청의 관광명소로 조성할 계획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이번 팸 투어를 통해 시 블로그 기자단의 참신한 시각으로 대청호반길에 대한 홍보와 함께 많은 아이디어를 개진해 줄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