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정책아카데미, 온라인 생중계 진행
매주 화 16시 세종시 공식 유튜브 채널 중계…누구나 참여 가능
세종시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잠정 중단했던 정책아카데미를 이달부터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
이에 따라 시간·공간의 제약으로 참여 범위가 한정적이었던 정책아카데미에 더욱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게 돼 관외에 거주하는 국민들도 PC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강연을 들을 수 있게 됐다.
10월 정책아카데미는 ‘교육·문화’를 주제로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에 진행되며, 시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sejongcity)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6일에는 한글날 기념 명사특강으로 방송인 정재환이 ‘집현전 학자들이 한글 창제를 반대한 이유’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13일에는 안영노 전 서울대공원장이 ‘문화도시 조성’을 주제로, 20일에는 최운실 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이 ‘글로벌평생학습도시(GNLC) 동향과 전망’을 주제로 시민들과 만나게 된다.
이어 27일에는 김성민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감염내과장이 ‘세상을 바꾼 전염병 그리고 코로나19’를 주제로 강연을 펼치는 것으로 10월 정책아카데미가 모두 마무리된다.
앞으로 코로나19 확산 추이 및 진정 여부에 따라 대면 강좌 병행이 검토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044-865-9679)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그동안 세종시민과 공직자의 정책역량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운영해오던 정책아카데미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시청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정책아카데미를 즐길 수 있게 된 만큼 시민 여러분의 더욱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