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의원 연구모임 등록의 건 통과

농산어촌교육연구회,충남도의회 친환경무상급식 연구회 등

2010-09-16     강청자 기자

충남도의회 운영위원회(위원장 이진환)는 16일 오전 제2차 운영위원회의를 열고 “충청남도의회 농산어촌교육연구회”와 “충청남도의회 친환경무상급식에 관한 연구회” 등 두 건의 ‘의원 연구모임 등록의 건’을 통과시켰다.

김지철 의원(교육1)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의회 농산어촌교육연구회” 는 도의원 등 9명으로 구성, 활동기간은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동안 운영될 예정인데 농산어촌 교육여건을 분석하고 관련정책을 연구하기 위한 것으로 앞으로 도의원을 비롯한 관련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과제수행을 위한 워크숍과 현장방문을 벌이게 된다.

임춘근 의원(교육3)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의회 친환경무상급식에 관한 연구회”는 도의원 등 10명으로 구성, 친환경 무상급식 추진을 위한 전략 및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동안 운영될 예정인데 이 역시 도의원을 비롯한 관련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토론회 및 현장방문을 벌여 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1일 충남도의회 운영위원회에서 “친환경무상급식추진 특별위원회 구성” 이 무산된데 이어 이날 통과된 연구모임은 앞으로 친환경 무상급식 추진을 위한 단계적 예산확보 방안 및 관련 조례제정 등을 위한 과제를 수행하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