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어린이통학로 안전환경 조성 ‘서로안전캠페인’ 

2020-10-26     김남숙 기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세종·경북아동옹호센터 양 기관은 26일 월요일부터 어린이 통학로 안전환경 조성을 위한 ‘서로안전캠페인’을 시작한다.

서로안전캠페인을

‘서로안전캠페인’은 어린이와 운전자가 스스로 지킬 수 있는 안전수칙을 약속하고 안전한 통학로를 만들어가는 안전결연으로 서로의 안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인식개선캠페인이다.

참여방법은 언택트시대를 맞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랜딩페이지를 통해 어린이와 운전자 모두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랜딩페이지 주소 : https://www.childfund-greenroad.com/ )

참여자는 본인이 지킬 수 있는 안전수칙을 정하고 매칭된 상대와 안전결연을 맺고 SNS에 약속을 공유하면 ‘서로안전 약속고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서로안전약속고리

세종아동옹호센터 최승인 본부장은 “어린이와 운전자 모두의 안전을 위해 준비한 이번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하며 “아동의 안전환경조성을 위한 인식개선 옹호활동에 더욱더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북아동옹호센터 정인숙 소장은 “서로안전캠페인은 아동안전을 위한 새로운 안전결연 방식의 온라인 캠페인이며, 이를 통해 어린이와 운전자 모두에게 책임감을 부여하고 교통안전을 ‘함께’ 지킨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