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공약사항 실천보고회

5개 분야 48개 단위 사업 세부추진계획

2010-10-07     강청자 기자

충청남도 청양군 이석화 군수는 ‘도약하는 군정! 신명나는 청양!’을 군정목표로 청양군 발전에 주력, 군민과 약속한 민선5기 공약사항을 꼼꼼히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청양군은 ‘민선5기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를 지난 6일 군청 상황실에서 실ㆍ과장, 주무담당, 실무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5개 분야 48개 단위사업에 대한 세부추진계획을 보고 ▲지역경제육성 ▲농업육성지원 ▲복지정책실현 ▲문화ㆍ관광산업▲선진교육행정혁신 등 5개 분야 48개 단위산업에 대해 앞으로 4년간 추진할 청양군의 청사진을 그리는 자리가 됐다.

공약사항의 단위 사업을 살펴보면 장기 검토를 요하는 각종 공공기관유치, 물류단지 조성에서부터 농업 육성을 위해 칠갑산 한우타운 조성, 품목별 가공공장 건립 등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또, 선진교육행정혁신을 위한 경쟁력 있는 교육환경개선, 전문성 갖춘 행정인재 양성과 복지정책실현을 위해 산동지역 노인전문요양원신축, 장수수당 상향지급, 출산장려금 확대지원 등 실천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문화관광산업발전을 위해서는 웰빙먹거리 타운 조성, 전국최고의 생태하천 조성, 지역 경제 활성화는 기업 유치팀(민관합동) 설치 운영 등 사업추진시 예상되는 문제점과 이에 대한 대책을 심도 있게 분석 토론해 내실있는 자리가 됐다.

한편, 이석화 청양군수는 “청양군의 조타자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공약사항은 군민과의 약속이니 만큼 최우선적으로 실천하고, 직원 모두 공약사업에 책임을 다하여 ‘도약하는 군정!! 신명나는 청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