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학연구원, 2010 별축제 개막

천체사진전시, 별자리 강연, 천체 퀴즈, 달 관측 등

2010-10-12     강청자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이 주관하는 "2010 별축제"가 12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경일호)에서 펼쳐진다.

12일 오후 2시 30분부터 시작되는 이번 행사는 천체사진전시, 학생천체관측대회, 별자리 강연, 천체 퀴즈, 600㎜ 반사망원경 달관측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우주의 신비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과학적인 탐구 능력과 창의력을 신장시키고, 과학에 대한 꿈과 희망 심어주는 과학축제의 흥을 돋운다.

천체사진전시는 대전시 고등학생들이 찍은 학생천체사진촬영대회 수상작을 전시할 뿐만 아니라 아마추어천문학회 대전지부 천체사진과 천문연구원에서 협찬한 여러 가지 천체사진을 함께 전시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학생천체관측대회는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잔디광장 및 주차장에서 실시, 학교당 학생 4인, 지도교사 1인으로 대전광역시 초․중․고 학생들의 천문 지식 및 천체관측 능력을 겨루게 된다.

연구원 2층 소강당에서 별자리 강연, 5층 합동강의실에서는 천체퀴즈, 6층 천체관측실에서는 600㎜ 반사망원경 달관측이 진행되어 다채로운 체험활동이 펼쳐지고, 참가자에게는 각종 기념품 및 푸짐한 선물이 제공된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경일호 원장은 “2010 별축제는 복잡한 도시생활을 잠시 잊고 가족과 함께 밤하늘의 별을 헤아리며 꿈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 이라며 행사의 성격을 소개하고 많은 학생과 시민들이 참여해 천문․우주 과학에 대한 관심과 도전의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