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전세종소비자공익네트워크, 에너지 착한소비 캠페인 전개
대전지역 대상으로 에너지 착한가게·착한소비캠페인 온라인 홍보 이벤트 진행
2020-11-18 최형순 기자
(사)대전세종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도정자)은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최창기) 협력사업으로 11월~12월 동절기 에너지절약 착한가게·착한소비캠페인을 진행한다.
도정자 회장은 18일 “코로나 19로 장기화 및 에너지과소비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에너지절약을 실천하는 착한 가게에서의 소비 촉진을 유도하는 착한소비 캠페인을 전개하여 시민과 함께 공감하고 실천하는 온·오프라인 에너지절약홍보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에너지절약 착한가게란 적정실내온도 준수하기(겨울철 20도 이하, 여름철 26도이상), 영업종료 후 옥외조명 소등하기,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뽑기, 문 닫고 냉난방하기 등 전기 절약 행동 요령을 실천하는 상점을 말한다.
에너지착한가게·착한소비 온라인 홍보 참여형 이벤트로 대전지역 내 에너지 절약 착한가게에서 착한소비한 인증사진(착한소비 영수증 포함) 을 올리면 총 100명 추첨을 통하여 모바일 기프트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QR코드 촬영을 하면 해당 이벤트 페이지로 연결이 된다.
이벤트 1회만 참여 가능하며 행사기간은 12월 4일까지이고, 이벤트 당첨은 12월경 문자로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상기 이벤트는 주관 측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