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청, 캐나다 에미나타 그룹과Eminata Group간 양해각서 체결
세종시 글로벌 대학타운 캐나다 및 미국 소재 우수 대학들을 유치
2010-10-31 김거수 기자
양해각서에는 에미나타 그룹의 풍부한 교육개발 경험 등을 바탕으로 “북아메리카 대학교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캐나다 및 미국 소재 우수 대학들을 유치하는 것으로 내용을 담았다.
이 컨소시엄은 현재 관심을 표명하고 있는 미국 3~4개 대학 및 캐나다 1~2개 대학과도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되며 세종시 분교 및 프로그램 운영 등 세종시 글로벌 대학타운의 설립에 주도적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이 컨소시엄은 파트너 대학교들과의 협력하여 학생들이 대학학위를 취득하는데 있어 시장중심 학과과정을 지향하고 전문적 환경속에서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코업(CO-OP)과정과 속성교육과정, 온라인교육 과정 등 유연한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새로운 접근방법의 모색 및 적용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한만희 건설청장은 “캐나다 소재 최대 사학재단인 에미나타 그룹과 세종시 글로벌 대학타운 설립에 합의함에 따라 세종시 우수 교육 정주환경 조성 뿐만 아니라 외국기업 및 연구소 등 투자유치에도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고 평가 했다.
한편, 에미나타 그룹은 캐나다, 미국 등을 기반으로 한 캐나다 1위 사립교육재단으로 대학, 전문대, K-12(초ㆍ중ㆍ고) 등을 포함한 36개의 교육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