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업무활성화 워크숍

이석화 군수의 청양 발전전략 특강으로 진행

2010-11-02     강청자 기자

충청남도 청양군(군수 이석화)은 1일부터 2일까지 군 산하 공직자 44명을 대상으로 ‘조직개편에 따른 업무활성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조직개편에 따른 업무활성화 워크숍은 청양군 조직 개편의 가장 효율적인 방향에 대하여 다양한 브레인스토밍을 실시해 조직 내 팀워크 및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함으로서 조직문제를 발전적으로 해결해 나가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은 청양군 조직개편방안에 대한 조별 토론 시간과 이석화 청양군수의 ‘청양의 발전전략’ 특강 등으로 진행, 브레인스토밍 분임토의반을 장학사업, 기업유치, 농산물 유통.가공, 시설관리 등 4개조로 편성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 제시와 토론을 통한 로드 맵을 작성, 조직 개편에 적극 반영 올바른 방향으로의 추진을 통한 군정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한편, 이석화 청양군수는 ‘청양의 발전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 청양의 미래를 위해 공직자들이 쉼 없이 고민해 줄 것을 부탁하고 이번 워크숍을 통해 그런 고민의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청양군 관계자는 앞으로 군정주요시책을 결정하는 과정에서 이번 워크숍의 브레인스토밍 방식을 활용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최상의 계획을 수립한 후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협의통해 추진하는 등 열린행정을 추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