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구청. 동 주민센터 방문 민원처리 고객 대상 우편조사
2010-11-05 강청자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고객중심의 고품질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2010년 고객만족도 조사에 나선다고 밝혔다.
만족도 조사는 민원처리과정의 만족도를 파악해 적극적인 환류행정을 통한 고객 중심의 행정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추진된다.
이달 말까지 실시되는 이번 조사는 지난 9, 10월 구청 및 동 주민센터 방문 민원처리 고객 가운데 각 부서 및 동별 50명씩 무작위 표본 추출한 1,332명에 대해 우편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설문지 회수율에 따라 인터넷과 면접조사 등을 통해 보완해나가기로 했다.
설문내용은 민원처리과정의 신속성, 정확성, 편의성, 전문성, 공정성, 친절도 등 민원행정 전반의 만족도에 대한 사항으로 구성, 설문조사 결과 고객들의 불편사항 및 개선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지속적인 피드백 관리를 통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나가기로 했다.
또 꾸준한 업무연찬과 지속적인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해 직원들이 맡은 바 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대민 친절서비스를 체질화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만족도 조사 결과를 분석해 미흡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개선해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